독일 변호사 · 법률보험 Rechtschutzversicherung

“변호사 법률보험이란 민·형사 법률분쟁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하며, 법률비용보험이라고도 합니다.”

변호사 법률 보험은 타 개인 보험 (예. 책임보험)과 비교할때 보험료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법정 케이스가 실제로 발생하고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경제적 보호 효과가 높은 보험입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때문에 처음부터 법적으로 대응 하지 못하거나 케이스를 길게 끌고 갈 여력이 없어 중도에 법적 대응을 포기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예로는 대기업과 관련된 소송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일상과 관련된 예로는 세입자 보증금 환급 관련하여 불리한 상황이 발생했지만, 보증금 보다 이를 법적 케이스로 발전 시킬 경우 변호사 선임 비용이 더 크기 때문에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변호사 법률 보험은 일반 국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거주자들만 계약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또한 Worldwide 보장이 포함되어 있어 예를 들면, 계약자 및 가족 구성원 해외 여행 시 타국에서 발생한 법적 분쟁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 Worldwide 보장의 경우, 보험사에 따라 최대 보장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독일에서 변호사 레터 한부 작성에 300유로 이상이 청구되기 때문에 이를 감안 하신다면, 가계에 큰 부담 없이 불합리한 대우나 피해에 대응 하실 수 있겠습니다. 혹여, 큰 법적 다툼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변호사 전화 상담(본인 부담금 유무는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을 통해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물어 손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독일에서 필수 보험은 아니지만 타국에서 심적, 경제적 보호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는 보험이라 하겠습니다.

법적 케이스가 발생 한 후에는 변호사 보험을 계약하셔도 해당 케이스는 보장이 적용되지 않으니, 이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법률 케이스의 변호사 전화 상담이 본인부담금 없이 제공되는 보험사들를 포함하여 제안해드립니다. 아래 보장 범위를 살펴보신 후, 필요한 보장만을 선택하여 제안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 기입될 시, 요청 관련하여 답변드릴 수 없으니, 정확하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한 주소지에 거주 중인 동거인의 경우, 계약 시 성명을 명시하여 보장 범위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본인 부담금 발생 상황 : 법정 케이스, 변호사 선임 시, 변호사 법적 레터 요청 등 실질적인 변호사 업무 요청 시.
* 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없음" 이라고 표기해주세요. 계약 만료 3개월 전, 현 보험사에 해지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계약 만료 날짜는 보험계약서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 보험사와 지불 간격에 따라 적용되는 %는 다르지만, 매달/분기/반년 납부는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 이메일 문의 답변 및 카카오톡 채널 상담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보험 약관 및 계약서는 보험사측에서 독문으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