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살림 보험 Hausratversicherung

집 살림 보험은 간단한 예로, 집을 거꾸로 뒤집어서 탁탁 털었을때, 아래로 떨어지는 개인 소유 물건, 현금, 자전거, 귀중품 등을 보장하며, 화재나 홍수피해로 거주지에서 지낼 수 없을 경우 일정기간 호텔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Q. 집 살림 보험은 자전거 도난을 무조건 보상합니까?

A. 아닙니다. 계약하는 보험사 약관에 따라 보상 규정을 달리합니다. 한 예로, 자전거의 보관(lock 의 종류) 또는 주차된 방법과 장소에 따라 보상의 유무를 결정하는 보험사들도 있습니다. 만약 아파트, 차고, 개인 지하창고, 즉 문이 열쇠로 잠겨있는 공간에서 강도에 의해 도난이 발생한 경우, 계약한 집 살림 보험의 자전거 보장액만큼 손해를 보상합니다. ​

아파트 건물의 복도는 거주 공간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아파트 건물 복도에 세워져있다가 도난당한 자전거는 보상받지 못합니다. 개인 주거공간 밖에서의 도난은 계약한 보험사의 해당 약관에 따라 다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집 앞 정문 또는 직장에서 도난당했을 시, 일부 보험사들은 추가 조항 없이 보상합니다. 그러나 모든 보험사가 해당 보장범위를 제공하지는 않으니, 보험사 약관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집 살림 보험에 자전거 도난 보장을 추가 하실 경우, 주차된 장소에 상관없이 도난당한 자전거의 재구매액을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집 살림 보험에서 자전거 보장액을 높이기를 원하실 경우, 소유한 자전거 가치에 맞게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일부 집 살림 보험의 경우, 밤 10 ~ 아침 6시 사이는 보장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전거가 열쇠로 잠긴 공간 또는 야간 근무 시, 회사 주차 공간에 세워져있어야 하는 경우 제외) 따라서 보험에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주 언급한 내용 입니다만, 보험은 보험사명 또는 보험료의 높고 낮음이 아니라, 필요한 부분들이 충분히 보장되는지 자세한 약관 확인을 통해 결정해야겠습니다.

클레임 발생 시, 해당 링크로 접수하시면 저희사에서 클레임 절차를 대신 진행해드립니다. 클레임 접수

이메일 주소가 잘못 기입될 시, 요청 관련하여 답변드릴 수 없으니 정확하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 주소 및 우편번호 : 지역, 위치에 따라 측정되는 위험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 클레임 보상 시 손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자가,임대에 따라 보험사들의 약관에서 필수로 확인해야하는 보장 범위, 요소들에 차이가 있습니다.
* 보험사와 지불 간격에 따라 적용되는 %는 다르지만, 매달/분기/반년 납부는 추가 수수료가 붙습니다.
* 아직 관련 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없음" 이라고 표기해주세요. 계약 만료 3개월 전, 해지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년 연장됩니다. 계약 만료 날짜는 현재 가지고 계신 보험계약서 첫장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 이메일 문의 답변 및 카카오톡 채널 상담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보험 약관 및 계약서는 보험사측에서 독문으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