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정부에서 지정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대 세전 연 수입은 Brutto 80.400,00유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Direktversicherung에 납입 가능한 최대 금액은 월 564 € (고용주측 부담액 포함)입니다. 납입 관련하여 4%와 4%+4% 옵션이 있습니다. 첫 4%는 세금과 사회보험료가 면제되고, 추가 4%는 세금만을 면제받아, Direktversicherung에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세전 연 수입의 4%와 8% 옵션은 세금과 사회보험료 혜택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예시입니다.)
피고용자 월 총 납입액의 15%는 고용주 측과 별도의 협상 없이, Direktversicherung 에 고용주 측으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Direktversicherung의 월 총 납입액은 피고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용주가 법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 (총 납입액의 15%) 이상부터는 고용주 측과 협상을 통해 서면 계약서를 작성하여 진행해 나갈 수 있는 부분으로, 관련 협상은 임금 인상의 한 방식으로 채택되거나 고용주 측에서 뛰어난 인력을 장기간 유치하는 방식으로 활용됩니다.
이직 시, 새로운 고용주가 이미 계약사항이 있는 Direktversicherung 을 이어서 진행할 수도 있고, 새로운 Direktversicherung 계약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Direktversicherung은 고용 계약에 한해 연금 시스템에 납입 가능합니다. 고용 계약이 없는 기간에는 유후 상태로 유지됩니다.
퇴사와 관련 없이, 계약 시 설정하는 연금수령 연령부터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년 현재 연금수령 연령을 만63세부터 67세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퇴사 시 해지하시면, 면제받았던 세금과 사회보험료를 전부 지불하셔야 하기 때문에 Direktversicherung의 혜택이 없으므로, 중도 해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아래 요청된 필수 정보가 모두 정확하게 작성된 경우, 연금보험 상위 3사의 주요 비교 내역 및 예상 월 연금 수령액을 포함한 제안서를 작성해 드립니다.
[비고객분들께 첫 1회 제안서 작성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해당 보험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실 경우, 자세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